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

뒷목이뻐근 목디스크증상 일수도?

뒷목이뻐근 목디스크증상 일수도?

 

 

 

목디스크 환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람이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을 때마다 신체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우리의 뼈라고 예외는 없습니다. 나이가 들면 뼈의 칼슘과 디스크 내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이죠.

 

 

 

뒷목이뻐근 또는 결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의 정식 명칭은 경추 수핵 탈출증이며 경추 내부 수핵이 빠져 나와 신경근이나 척수를 누르는 질환을 말합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게 되면 목에 있는 디스크의 수분이 감소하여 퇴행성 변화를 일으키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디스크의 탄력성이 상실되어 굳어지고 추간판 벽에는 균열이 발생하겠죠. 이 때 안에 있던 굳은 수핵이 빠져나오게 되면 목디스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예전 같으면 목디스크를 보고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으로 여겼겠지만 요즘은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그만큼 2~20대 젊은 층에게도 목디스크증상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바라보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습관, 누워서 TV시청을 하는 행위는 뒷목이뻐근하게 만드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의 뒷목이뻐근하게 만드는 목디스크의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흔한 증상으로는 뒷목이나 어깨 위쪽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증상이 나타난 부위에 따라 어깨와 팔의 통증이 생기거나 약화되기도 합니다. 또한 심한 경우 척수가 손상되어 다리의 힘의 약화 또는 마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초기에 발견된 목디스크는 수술 없이 한방요법으로 개선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통증을 일으키는 어혈 제거에 좋은 한약을 복용하고 추나요법으로 어긋난 관절을 교정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이룬다면 통증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벌의 침으로 만든 봉침 또는 약침도 증상완화에 좋습니다.

 

 

목디스크의 초기 증상은 근육통과 혼동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디스크 초기증상이 나타나도 단순한 근육통으로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깨와 목 사이 근육이 아프거나 저린 현상, 뒷목이뻐근해 고개를 돌리기 힘든 경우 목디스크일 수 있으므로 그냥 지나치지 말고 예창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부터 받아볼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