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

목디스크 터짐 위험하기 전에

목디스크 터짐 위험하기 전에








많은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질환 중 흔한 증상이 거북목이나 디스크 등의 질환입니다. 컴퓨터로 작업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장기간 동안 증상이 반복되다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목디스크 터짐 등 심각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증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가볍게 여기는 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방치 했을 경우에는 때로는 물건을 잡지도, 고개를 들지도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터짐의 전초 증상에 대해 알고 미리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증상의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은데요. 초기에 목이 결리거나 담 등이 많이 걸릴 수 있고, 어깨나 목주변에 뻐근함을 느끼게 됩니다. 통증이 반복되더라도 심각하게 여기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목디스크 터짐처럼 심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점차적으로 통증이 심화되면서 극심한 두통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나거나 손이 쉽게 저리는 현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자세 교정을 통해 증상의 회복 및 악화를 막을 수 있지만 장기간 앉아서 근무를 하게 되면 그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목디스크 터짐은 증상이 쌓여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에서 나타나는 경고를 잘 알고 주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나 몸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도 흔히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많이 쓰는 요즘은 그 연령대도 더욱 앞당겨져서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목디스크 터짐이 오기 전에 증상들을 캐치해서 자세 교정이나 스트레칭 등 필요한 방법으로 자가 치유를 할 수 있습니다. 잘 때 자세도 중요한데요. 높은 베개 등은 자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주의만 해도 금방 회복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관리도 중요한데요. 한번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주의를 하다가 그냥 방심하게 되는 경우 금방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가 생기기 전에 꾸준히 운동을 하거나 자세 교정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많이 진행된 상태면 빨리 예창한의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경직되어 있는 것을 풀어 주는 침이나 뜸의 방법이나 척추 관절을 교정해 주는 추나요법 등으로 비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디스크 터짐을 심각한 질환으로 알고는 있지만 그 전초 증상에 대해서는 쉽게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활이 어려워지기도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꼭 주의를 하기를 권합니다. 수술 이외에도 좋은 방법으로 회복을 할 수 있으니 건강을 건강하게 지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