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

뒷목이 뻣뻣할때 빠른 진단으로

뒷목이 뻣뻣할때 빠른 진단으로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부분이 바로 머리입니다. 하지만 이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는 것이 목이기 때문에 목에 무리가 가게 될 경우 목디스크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할 경우 뒷목이 뻣뻣할때의 느낌을 받게 되면서 추간판탈출증인 목디스크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근육이 약해지고 인대도 잘 늘어나면서 통증을 감당하기 어려워지는데요. 어떠한 대처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까요?





직장인들의 안 좋은 습관


아무래도 직장인들은 자주 뒷목이 뻣뻣할때의 증상을 느끼곤 합니다. 그 이유는 사무직의 경우 고개를 들고 모니터를 계속해서 응시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는 과정이 반복되고,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목디스크가 자주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통증이 심각해지는 것은 물론 두통이나 어깨 결림과 함께 손, 발이 저리는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빠른 진단과 대처가 필요하다!


뒷목이 뻣뻣할때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한의원을 내원하여 빠른 진단과 진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잘못된 자세를 유지할 경우 추간판이 이탈하면서 신경에 압박을 주게 되고 그 압박으로 인해 통증이 지속되는 것인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탈의 정도를 파악하고 어떤 방법이 효율적인지 판단해야만 합니다. 그렇기에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한의원을 찾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하는데요. 





추나요법으로 교정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뒷목이 뻣뻣할때의 증상이 심각하다면 우선 목디스크를 의심해야 합니다. 나아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자세 교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해야 하는데요. 


주변 신경을 자극하면서 목디스크가 허리디스크로까지 연결될 수 도 있으므로 추나요법을 통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추나요법은 적절한 힘을 가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주는 것은 물론 추간판 이탈을 방지하면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추나요법을 진행하면서 침이나 부항요법을 병행한다면 뒷목이 뻣뻣할때의 증상이 조금씩 줄어든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한약 처방을 통해 염증까지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한약 처방을 할 때에는 개인마다 다른 체질을 명확히 확인해야 하며 몸에 받는 약재를 이용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적절한 진료 과정인데요. 


따라서 뒷목이 뻣뻣할때 그대로 방치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예창한의원을 내원하셔서 자신이 느끼는 통증에 관한 적절한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