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통증/오십견

어깨가 콕콕 쑤셔요 오래두지 말고

어깨가 콕콕 쑤셔요 오래두지 말고





하루 종일 바쁜 일상에 시달리다 보면 어깨가 콕콕 쑤셔요 라는 증세를 호소하게 되는데요. 집안일을 무리해서 하는 경우, 운동을 과하게 한 경우, 오랜 시간 좋지 않은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러한 통/증은 생명에 지장을 주진 않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게 되는데요.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기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와 같은 증세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어깨 질-환을 의심 해 보고 본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얼마 전 어깨가 콕콕 쑤셔요 라며 본원에 내원한 A씨는 30대 후반의 여성분이었는데요. 최근 팔이 저린 듯한 느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세수를 하거나 양치를 하는 등의 일상 생활이 불편해졌다고 하더라구요.


A씨와 대화를 나눠보니 오십견 증세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는데요. A씨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이상 징후라고 생각하고 오래 방치했다고 하더라구요. 약을 복용하고 적당한 치-료를 받으면 금방 좋아질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하는데요. 아직 30대인데 오/십/견이라고 하니 많이 당황한 듯 보였어요. 





어깨가 콕콕 쑤셔요 와 같은 증세로 내원한 또 다른 K씨는 젊은 남성분이었는데요. 평소 야구를 좋아해서 주말이면 동호회 활동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평일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고 야구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푼다고 하는데요. 


얼마 전 무리해서 운동을 하다 보니 어깨에 무리가 발생한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K씨 역시 오-십-견 증세였는데요.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질/환이었어요!


A씨는 오/십/견은 말 그대로 50대 이후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냐고 물어보셨는데요. 많은 분들이 A씨와 같이 생각하고 있을 거 에요.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하여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은 60~70대가 되어야 발생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30~40대에도 퇴행성 질‘환이 많이 발생해요!! 





오‘십’견의 정확한 명칭은 어깨 유착성 관절막염인데요. 어-깨-관-절을 둘러 싸고 있는 관절막이 다양한 원인으로 퇴행성 변화를 일으켜 염증을 유발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많은 분들이 이러한 질-환이 발생해도 적극적으로 개선하려고 하지 않는데요. 1~2년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세가 회복 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는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더 큰 문제를 일으키게 되요~! 관절에 조직 변형이 발생해 운동 장애가 일어나 일상 생활에 악 영향을 끼치고 완전하게 회복되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될 수 있어요. 


때문에 어깨가 콕콕 쑤셔요 와 같은 증세가 나타났다면 초기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해요!





이러한 증세는 대부분 반복적으로 무리해서 어-깨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야구, 골프, 테니스 등의 운동선수나 집안일을 많이 하는 전업주부에게서 많이 나타나요. 이 외에도 평범한 직장인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 나쁜 습관, 과도한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 등을 원인으로 볼 수 있어요.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하고 대부분의 업무도 컴퓨터로 하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면 어/깨 근육이 경직 되어 작은 움직임에도 무리가 발생하게 되요~!





어깨가 콕콕 쑤셔요 라며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을 위해 본원에서는 다양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추나요법을 이용하여 틀어진 골격과 경직된 근육 및 인대를 풀어주고 있어요. 이는 한의사가 손과 몸을 이용하여 제자리를 벗어난 뼈, 근육, 인대 등을 바로 잡아 주는 한/방/수/기/요/법인데요.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요~! 


이 외에도 침-구-요-법 및 한약 등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몸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 해 주는데요. 전체적인 기혈 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몸 곳곳에 나타난 이상 징후가 사라져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여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히려 더 악화되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예창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