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통증/오십견

팔이안펴져요 오십견 증상

팔이안펴져요 오십견 증상








오십견이라는 질환의 명칭은 많은 사람들이 들어 본적이 있으실 건데요.. 그만큼 익숙하고 잘 알려진 증상이지요. 흔히 증상의 명칭답게 오십대 이상이 흔히 걸리는 증상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오십대가 흔히 걸리는 어깨 통증 증상이라고만 간단히 아는데요. 현대 사회에서는 더욱 이 증상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합니다.





본원에서도 최근 팔이안펴져요라고 찾아오는 사람이 점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어깨 통증으로 인해 팔을 제대로 위로 들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연령층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특징도 있는데, 관련 증상으로 인해 오십견과 비슷한 증상이라고 판별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십대뿐만 아니라 나이가 상대적으로 젊은 층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변화된 환경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팔이안펴져요라는 환자들은 어깨 통증의 원인이 다양한데요. 크게 사고와 노화 그리고 환경적 요인일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사용하거나 다치게 되면 관절이 닳게 되고 그에 따른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팔이안펴져요라고 병원을 찾는 사람 중에 오십견이 젊은 층에도 나타나는 이유는 사고의 경우도 있지만 팔이나 어깨 부위를 사용하는 경우가 점차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본원을 찾아주셨던 분들 또한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는 직업군의 영향 탓으로 어깨 사용에 무리가 온 P씨의 경우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사용은 일상이 된 것처럼 더욱 경직된 자세로 팔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적절히 풀어주지 않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기 좋은 환경이 형성됩니다.





팔이안펴져요라는 증상은 초기에는 일반적인 결림 등으로 나타나지만 내버려 두는 경우 오십견과 같은 만성질환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팔을 사용하는 시간을 줄이거나 그러지 못하는 경우에는 적절한 스트레칭이나 휴식을 꼭 취해줘야 합니다.


이미 만성화 단계로 넘어간 팔이안펴져요라고 느끼는 환자는 내원해 정확한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창한의원은 개인별 맞춤형 진단을 하기 때문에 통증의 경중이나 만성화 단계를 두고 맞춤형으로 진료를 진행합니다.





팔이안펴져요라는 환자 분들은 어깨가 결리고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 상태가 상당히 심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침이나 뜸을 동해 어깨 주변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 시키며 회복에 도움을 드립니다. 자세를 맞추는 추나요법 또한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경적으로 어깨가 경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트레칭 방법을 알아두고 실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질환이 되어 팔이안펴져요라며 찾아온 환자 분들은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예방을 하고 회복을 위해 예창한의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