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통증/오십견

어깨가 안움직여요 오십견 의심

어깨가 안움직여요 오십견 의심





날씨가 정말 많이 더워진 것 같아요~ 낮엔 38도까지 올라가고 밤에도 30도 밑으로 잘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더위로 인해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이유가 아닌, 어/깨/통/증으로 인해 잠 못 이루는 분들도 많은데요. 


40~50대 중년들을 괴롭히는 어/깨/통/증은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많은 불편이 있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나이가 들면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하고 방치하는 일이 많아요. 오래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초기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며칠 전 본원에 내원한 40대 후반의 G씨는 어깨가 안움직여요 라며 고통을 호소했는데요. 1~2년 전부터 어깨가 욱신거리는 듯한 증세가 있었다고 해요. 휴식을 취하면 증세가 완화되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어느 날부터 밤에도 쿡쿡 쑤시는 듯한 증세가 나타나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했다고 해요. 무엇보다 세수와 양치, 높은 곳에 물건을 꺼내려는 등의 자세를 취하는게 어려워졌다고 하는데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도 어깨가 안움직여요 라며 고충을 털어 놓았어요. 


본원에 내원한 또 다른 M씨는 30대의 젊은 남성분이었어요. 얼마 전부터 어/깨가 욱신욱신 거린 다며 불편을 호소했어요. M씨는 주말마다 골프를 치러 다닌다고 하더라구요. 유일한 취미 생활이라 무척 열심히 한다고 해요! 


처음엔 골프를 하면서 무리한 사용을 하여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파스를 붙이고 찜질을 하며 완화되길 기다렸다고 해요. 하지만 더욱 악화될 뿐 좋아지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내원했다고 하는데요.





두 분 모두 1:1 상담을 통해 많은 대화를 나눠보니 오십견 증/세 인 것을 쉽게 알 수 있었어요. G씨는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었다는 반응이었지만 M씨는 30대에도 발생하는 질/병이냐며 쉽게 믿지 못했는데요. 


요즘에는 다양한 원인으로 젊은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요. 삼십견, 사십견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이기 때문에 나이가 젊다고 해서 나타나지 않는 질.환은 아니에요! 





오십견의 정확한 명칭은 동결견 또는 유착성 관절낭염인데요. 어’깨 관절막에 염증성 변화가 일어나면서 두꺼워지고 운동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말해요. 사람마다 다양한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기본적으로 삐걱거리는 소리, 어’깨 열감, 바늘이 찌르는 듯한 느낌, 팔을 들어올릴 때 발생하는 통증, 아픈 쪽으로 눕기 힘듦, 야간통 등이 발생해요. 심해질수록 일상적인 일도 어려워지게 되요. G씨처럼 양치를 하거나 세수를 하는 등의 간단한 동작도 어려울 수 있어요. 





M씨처럼 젊은 나이의 분들은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 과도한 디지털기기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요즘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하거나 컴퓨터를 하기 때문에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때 굳어진 어/깨를 갑자기 무리하게 사용하면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어요. 또한 무리하게 반복적으로 어/깨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야구 선수, 골프 선수, 테니스 선수 등과 같은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요. 





오십견은 일반적으로 1~2년 사이 자연스럽게 좋아진다고 알려져 있어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간이 해결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는데요. 치유되기 까지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서는 어깨가 안움직여요 와 같은 증세를 호소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어요. 침, 약침으로 염증을 완화시키고 한약으로 몸 속에 쌓여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외에도 추/나/요/법을 이용하여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 어깨가 안움직여요 문제를 해결 해 드리고 있어요. 


단순히 어.깨의 문제만 해결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몸의 건강을 챙겨드리기 때문에 빠르게 좋아질 수 있을 거에요. 어깨가 안움직여요 라며 고민하고 계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예창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