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

목 뒤가 뻐근해요 초기에!!

목 뒤가 뻐근해요 초기에!!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을 보면 항상 스마트폰을 하느라 고개를 푹 숙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인지 목 뒤가 뻐근해요 라며 본원에 내원하는 분들이 많아요.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다 보면 누구나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워낙 흔하게 나타는 증세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우리 몸에 나타난 이상 증/상을 오래 방치하면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20대 후반의 C씨는 일반적인 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인이었어요. 며칠 전부터 목 뒤가 뻐근해요 라며 고통을 호소했는데요. 예전부터 나타나던 증/상이였기 때문에 처음엔 휴식을 취하거나 파스를 붙이면 괜찮아지겠지 라며 안일하게 생각했다고 해요. 


예전엔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하면 증세가 완화됐었는데 최근 휴식을 취해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다며 고충을 털어 놓았어요. C씨의 경우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는 직업이었는데요. 


현대인들은 대부분 C씨처럼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 좋지 않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본원에 내원한 또 다른 V씨는 교통사고 환/자였는데요. 주말 여행을 떠나는 길에 골목에서 나오는 차량과 부딪혀 사고가 났다고 해요. 경미한 사고여서 특별하게 다친 곳이 없어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했다고 하더라구요. 


얼마 지나지 않아 목 뒤가 뻐근해요 와 같은 이상 징후가 나타났고 혹시나 싶은 마음에 X-ray 검사를 진행했지만 별 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아 일반적인 물/리/치/료를 받았다고 해요. 


지만 이상 증세가 좋아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어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내원 했다고 하더라구요. 





목 뒤가 뻐근해요 와 같은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C씨처럼 잘못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아요.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하면서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는 데요. 


고개를 푹 숙이고 있는 자세, 고개를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자세, 다리 꼬기, 턱 괴기, 구부정한 허리 등은 경추에 무리를 주게 되요. 자연스러운 곡선을 그리고 있어야 하는 경추가 일자 형태로 변형되면서 주변 신경과 혈관을 자극하여 다양한 증세를 유발해요. 


이럴 경우 목이나 어깨 등의 결림뿐만 아니라 두통, 이명 등이 동반되기도 해요. 일자목증후군이라고 알려진 이러한 증세를 오래 방치하면 디/스/크와 같은 만‘성’질‘환이 될 수 있어요!





또한 V씨처럼 외상으로 인해 목 뒤가 뻐근해요 라는 통.증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하면 상대적으로 약한 목에 많은 충격이 전해지게 되요. 경추가 앞, 뒤로 흔들리면서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면서 나타나는 증세인데요. 


눈에 보이는 외상이 아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아요. 시간이 지나 후/유/증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바는 것이 바람직 해요.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요. 특히 추나요법으로 미세하게 틀어진 뼈를 제자리로 돌려 놔 주는데요. 한의사가 손과 몸을 이용하여 뼈, 근육, 인대 등을 밀고 당겨 교정 해 주기 때문에 증세 완화에 효과가 좋아요. 틀어진 정도나 통/증 정도에 따라 세심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아프지 않아요~


 또한 특별한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이 없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요!! 개인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른 침, 약침, 한약 등으로 몸속에 쌓여 있는 나쁜 이물질 등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해요!! 전체적인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다양한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여 당연하게 여기는데요. 초기에 바로 잡아야 치.료.시.간도 절약되고 만-성-화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이상 징후로 불편을 겪고 있다면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예창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