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통증/오십견

중년의어깨고질병 오십견

중년의어깨고질병 오십견 대처는






10대에는 사춘기와 성장통을 겪게 됩니다. 중년 또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년의어깨고질병 오십견을 그 이유라 들 수 있습니다. 중년의 성장통인 오십견은 40대가 넘어가게 되면서 자연스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중년의어깨고질병 오십견이 찾아오는 것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은 예창한의원과 함께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 어깨가 얼은 것과 같이 느껴지는 중년의어깨고질병 오십견은 통증은 물론 어깨 관절 운동에 큰 어려움을 줍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A씨의 사례로 예를 들자면 40대 후반을 넘게 되면서 A씨는 여러 가지 갱년기 증후군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와 겹치면서 오십견이 찾아오게 되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거지 하는 생각 하나만으로 증상을 방치했는데요. 결국 어깨를 사용하는 것조차 어려움을 느끼자 오십견이라는 진단을 받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A씨와 같이 증상이 심해지고 나서야 의료기관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중년의어깨고질병이라는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누구나 나이가 들게 되면 흔히 보이는 증상이라는 생각에 대처 없이 방치하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본원에서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오십견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진단 받아 꾸준하게 진료에 임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중년의어깨고질병 오십견 또한 충분히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회복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원에서는 이에 대한 대처방법으로 여러 가지 한방요법을 맞춤 진단 아래 적용하고 있는데요. 침 요법, 약침 요법, 뜸, 추나요법 등으로 통증을 가라앉힘과 동시에 어깨 관절에 문제되는 부위의 손상을 바로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꾸준히 어깨 관절 강화를 위한 스트레칭이나 적절한 운동을 함께 병행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참을 수 없는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 통증이라면 예창한의원에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