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

고양시목디스크한의원 고통에서 벗어나기

고양시목디스크한의원 고통에서 벗어나기








스마트폰을 주로 쓰고 앉아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의 몸은 생각보다 이상 상태가 많은데요.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이나 어깨 쪽 통증을 달고 살아가면서 이에 대한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죠. 이에 요즘 고양시목디스크한의원에서도 목통증을 안고 오는 환자분들이 매해 늘어나고 있는데요.


목통증은 목디스크의 증상일 수도 있고 질환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해요. 이러한 목디스크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 중 대부분이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기간, 지속적으로 반복되었기 때문인 경우가 많아요. 


사무직의 종사자들은 50분에서 1시간에 한번씩 몸을 풀어주고 앉아있는 동안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 그렇게 있기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죠.





반복적인 일을 하거나 큰 무게를 들면서 힘이 들어가서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사고에 의한 원인도 있는데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디스크가 발생하면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내버려 두면 심화되기 때문에 고양시목디스크한의원에서 면밀히 진단을 받아보는 등의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해요.


ㅊ씨는 잦은 목의 뻐근함을 호소하는 일이 많아졌다며 본 원을 찾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그저 단순한 뒷목에 일어난 통증으로 여겼던 ㅊ씨는 지속되는 증상에 이유를 알 수 없었다고 해요. 이런 ㅊ씨는 평소 게임하는 걸 좋아했다고 하더군요. 이에 스마트폰 내에는 무수히 많은 게임이 깔려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늘 서 있을 때도 앉아 있을 때도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않았고, 고개를 푹 숙이며 게임을 하곤 했다고 하더라구요. 시간가는 줄 모르게 계속적으로 고개를 숙여온 ㅊ씨는 서서히 나타나는 뻐근함을 느끼기도 했지만, 게임을 너무 오래했나? 정도로 생각만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ㅊ씨를 걱정한 옆 자리 동료 직원은 업무를 보던 중에도 ㅊ씨가 자주 고개를 숙이는 것을 보아왔고 이에 대해 자세를 고치라며 지적해왔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ㅊ씨는 그저 알겠다고만 대답한 이후 특별히 고개를 과도하게 앞으로 숙이는 버릇을 고치지 않았는데요. 오로지 스마트폰 게임에만 집중하느라 자신의 자세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했던 ㅊ씨는 그렇게 나날이 뒷목의 뻐근함이 늘어만 갔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 날 잠자리에 들기 위해 누운 ㅊ씨는 뒷목이 너무 뻐근한 탓에 좀처럼 편하게 누울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자신의 뒷목 증상이 심각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 ㅊ씨는 증상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나 본 원을 방문해 주셨다고 해요. 


고양시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증상 발생의 원인을 막는 것이 좋지만 환경을 바꾸기 힘들기 때문에 예방과 함께 스트레칭 등으로 증상의 완화를 돕고 심화되는 것을 맞는 방법을 우선 권해드리고 있어요. 다만 이러한 증상에 대해 스스로의 노력만으로 회복이 된다면 그보다 좋은 것은 없을 텐데요.





여건이 안되어 심화된 상태로 계속 진행이 된다면 디스크의 증상이 목뿐만 아니라 팔, 다리 등으로 퍼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점차적으로 손발이 저리다던가 힘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당장 큰 문제가 일어나지 않겠지 하고 자가 판단해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는 것은 물론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빠른 회복이 어렵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해요. 


초기에 치료했다면 신속히 끝났을 치료가 방치하게 되어 더 오랜 기간 치료하게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자신에게 이상 증상이 있는 상황이라면 그 즉시 면밀히 진단받을 수 있는 곳에서의 대처가 필요해요. 





이 가운데에 고양시목디스크한의원 예창한의원에 내원하게 되면 본 원에서는 현재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고 체질과 더불어 맞춤형 처방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디스크질환의 경우 때로는 수술을 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의원에서는 한방요법과 추나요법 등으로 회복을 돕고 있어요.


통증은 생활 속으로 파고들어 사람들을 괴롭힙니다. 무감각 해지다가 만성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갑자기 생활이 어려운 강도로 찾아오기도 하는데요. 통증이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고 몸에 관심을 주고 쉬어가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통증에 대해 그 원인을 제거하여 재발을 예방까지 막아주는 한방치료를 통해 고통에서 벗어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