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온몸이 콕콕 쑤셔요 추나요법 도움을

온몸이 콕콕 쑤셔요 추나요법 도움을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있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힘든 일을 하시는 분들은 항상 온몸이 콕콕 쑤셔요 와 같은 증세를 호소하는데요. 생활을 하다 보면 당연하게 나타나는 것이라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초기에 바로 잡지 않으면 다양한 2차 질환으로 이어지게 되고,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어요! 





며칠 전 본원에 내원한 30대 남성분 P씨는 온몸이 콕콕 쑤셔요 라며 고통을 호소했는데요. P씨와 얘기를 나눠 보니 하루 종일 움직여야 하는 택배 일을 하고 있었어요. 밀려드는 물품에 쉴 시간 없이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한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어깨, 허리, 무릎 등 안 아픈 곳이 없다고 하는데요. 


처음엔 일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심한 통/증이 있는 날이면 진통제를 먹거나 파스를 붙여가며 지냈다고 하는데요. 약간의 휴식을 취하면 좋아지던 현상이 나아지지 않고, 점점 더 악화되어 일상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며 고충을 털어 놓으셨어요. 





본원에 내원한 또 다른 20대 여성 L씨 또한 온몸이 콕콕 쑤셔요 라는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L씨의 직업은 하루 종일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사무직이었어요. 오랜 시간 앉아 있다 보니 허리나 골반에 나타나는 통/증은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점점 뒤 목과 어깨까지 결리는 증세가 나타나 괴롭다고 했는데요. 


잦은 야근으로 인해 야식을 즐겨 늘어난 살과 운동 부족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하고 최근 운동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운동을 하면서도 골반 깊숙한 곳에서부터 올라오는 통,증으로 인해 힘들다고 하셨어요. 





온몸이 콕콕 쑤셔요 와 같은 고민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원인으로 이러한 고,통을 겪고 있어요. 연령, 직업, 취미 등도 정말 다양한데요. 이러한 이상 징후가 나타나는 가장 큰 원인은 경추, 척추, 요추 등이 미세하게 틀어졌기 때문이에요.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뼈가 틀어지면서 다양한 이상 징후를 유발하는 것인데요. 


미세하게 틀어진 경우 X-ray와 같은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을 수 있어요! P씨처럼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었다 놨다 하는 분, 척추 사용이 많은 스포츠 선수,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직장인 및 학생,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분, 서 있을 때 짝 다리를 짚는 습관이 있으신 분 등 다양한 분들이 이와 같은 증세를 겪을 수 있어요.





특히 우리는 앉아 있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다리를 꼬게 되고, 턱을 괴게 되는데요.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머리를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자세는 당시엔 편안하게 느낄 수 있지만 경추의 변형을 초래하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자연스러운 곡선을 그리고 있어야 하는 경추가 뻣뻣한 일자 형태로 변형되면 우리 몸 전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오래 방치하면 디’스’크와 같은 퇴행성 질.환에 노출되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는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잘못된 자세 및 습관으로 인해 서서히 진행되면서 나타나는 것이에요!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본원에서는 온몸이 콕콕 쑤셔요 와 같은 이상 징후를 바로 잡아 주기 위해 추나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법은 한의사가 손과 몸을 이용하여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아주는 방법이에요.


제자리를 벗어난 뼈를 맞춰주고, 경직된 근육과 인대 등을 풀어주어 다양한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인데요. 특별한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일상 생활을 하면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이 없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어요~ 


틀어진 정도와 통.증 정도에 따라 세심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받을 수 있는 교정법이에요. 또한 개인 체질과 증세에 맞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는데요. 침, 약침, 한약 등을 이용하여 몸 속에 쌓여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몸이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평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여 안일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초기에 예창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초기에 바로 잡아야 재발 및 악화를 막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