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리디스크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 혹시 디스크?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 혹시 디스크?






최근 주변에서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 하고 호소하는 분들을 종종 만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허리를 사용하게 되었거나 하는 경우에 위와 같은 증상을 호소할 수 있어요. 혹은 디/스/크와 같이 질/환의 문제로 위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일상적인 이유로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것이라면 찜질을 해주시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어요.


하지만 만약 이렇게 호소하시는 증/상이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의 문제로 나타타는 것이라고 한다면 그에 따른 적절한 진/료가 필요하게 되요. 방치하게 되면 정말 수술이 필요할 만큼의 심각한 상황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런 정도가 아니라면 한의원에서의 보존적인 치료 방법을 통해서도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라고 호소하시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디/스/크라고 진단받게 되면 당장 자신에게 수술이 필요한 것인가 하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모든 디/스/크/질/환에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당장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눌려서 마비가 될 상황이라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라고 한다면 한의원의 보존적인 진/료만으로도 충분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덧붙여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급박한 상황이 아님에도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수술에 대한 부작용이나 문제를 생각해봐야할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고 한다면 보존적인 진/료가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 라고 호소할 수 있는 이 허/리/디/스/크 증/상은 사실 초기에는 허리에 나타나는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 증상이 악화되면 신체 다른 부위에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이를 테면 허/리/디/스/크의 경우 하지에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거나 장딴지 등의 근육에 터질 것 같은 증상이 동반되게 되는데요. 


과거에는 이러한 허/리/디/스/크 증/상이 4-50대의 중년에게서 보이곤 했지만 최근에는 20대뿐만 아니라 10대에게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최근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하는 인구가 늘었고 특히 이러한 기기를 장시간 좋지 못한 자세로 이용함에 따라서 디/스/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A씨는 평상시에도 늘 허리 통/증을 느껴왔지만, 이상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해요. 그 이유는 설마 디/스/크가 찾아오지 않겠지 하는 생각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A씨의 허리 통/증은 사라지지 않았고, 이에 자신의 통/증이 심각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해요. 


A씨처럼 계속해서 허리의 통/증을 방치한다면 결국 디/스/크로 번지게 되기 쉬우며, 통/증이 결국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늘 간단한 허리의 통/증도 안일하게 생각해선 안 돼요!! 


우리가 가볍게만 느끼고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작은 허리의 통/증도 계속된다면 결국 무서운 디/스/크로 번질 수 있다는 사실 꼭 유념해 두시기 바래요~! 





만약 자신에게서 이러한 허/리/디/스/크 증/상이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적절한 대처가 필요해요. 우선은 적극적인 진료를 통해 자신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어떠한 이유로 나타나는 지 알아보아야 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진/료를 진행해야만 하는데요. 


진/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습관의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의 경우 치료 이후에도 증상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생활 습관의 관리가 필요해요.





이 가운데 예창한의원에서는 환자분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증/상이 완화되고 치료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디/스/크 질/환의 경우 추/나/요/법을 통해 틀어진 척추 등을 제자리로 맞추고 침 과 한약 등을 통해 막힌 기혈 등의 뚫어주어 원활한 흐름을 통해 통/증 증/상 등이 완화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무엇보다 이러한 증/상을 진/료함에 있어서는 각 개인의 체질을 고려한 진/료를 통해 진행하고 있어요. 만약 허리를 숙이면 아파요 하고 호소하시는 증/상이 나타나 허/리/디/스/크 등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지체하지 마시고 본 원에서 면밀한 진/료와 함께 개인별 체질에 따라 맞춰 치료하는 맞춤 치/료로 고통에서 벗어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