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릎통증/퇴행성관절염

무릎이 콕콕 쑤셔요 이럴때는~!?

무릎이 콕콕 쑤셔요 이럴때는~!?






나이가 든 부모님을 보면 무릎이 콕콕 쑤셔요 와 같은 증세를 호소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리면 유독 이런 말을 많이 해요. 우리는 대부분 나이가 들어 당연하게 나타나는 증세로 판단하거나 그냥 흘러가는 말로 하는 줄 알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노화로 인해 이러한 증세가 나타날 수는 있지만 반복되어 나타나면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도움을 받아 치-료 해야 해요~!!


무릎이 콕콕 쑤셔요 라는 증상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일어서 있을 때 무게를 지탱하는 한 부위고 돌출이 되어 있어 타박상을 입기도 쉽기 때문인데요.


특히 무/릎 관절 같은 경우에는 뒤틀리거나 부딪히고 사용하는 동안 점차적으로 손상이 일어 나기 쉬워요. 평균 체중이 늘어나고 비만 인구가 늘어나면서 더욱 심화 된다고 할 수 있어요.





얼마 전 이러한 증세로 본원에 내원한 L씨는 30대 후반의 남자분이었는데요.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나르는 택배 기사였어요. 물건이 많아 항상 계단을 뛰어다니다 보니 당연하게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예전엔 휴식을 취하면 좋아졌지만 최근 들어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이러한 증세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파스를 붙이고 일을 하고 있다고 해요. 점점 더 악화되는 증세로 인해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자 본원에 내원했다고 하더라구요. 





또 다른 P씨는 50대 중반의 여성분이었는데요. P씨는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것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내원할 생각이 없었지만 딸의 성화에 본원에 내원했다고 하는데요. P씨는 앉았다 일어나거나 조금 많이 걸으면 욱신거리는 증세가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두분 모두 퇴행성관절염 증세였는데요. 무릎이 콕콕 쑤셔요 라는 증-상의 원인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퇴/행/성/관/절/염이에요. 이는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의 손상에 따라 뼈와 인대에 손상이 생겨나는 염증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인데 보통 나이가 많은 노인에게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최근 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데요. 30~40대 분들에게서도 이러한 질/환이 많이 발생해요~!! 무릎이 콕콕 쑤셔요 라는 증-상을 시작으로 초기에는 간헐적인 증상이 나타나지만 별 무리 없이 행동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점차적으로 빈도도 늘어나고 고통도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휴식을 취하거나 잠깐 괜찮아 지는 경우가 있다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요. 무/릎 관절을 사용할 때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증-상들을 잘 살펴야 해요.





노화에 의해 자연스럽게 무릎이 콕콕 쑤셔요 라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관리를 하지 않고 무리를 하는 경우 쉽게 발생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나이가 젊은 층에서 나타나는 경우에는 습관이나 환경에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다리를 꼬고 앉아 있거나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경우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특히 많은 분들이 오랜 시간 앉아 있을 경우 자연스럽게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일이 많은데요. 이러한 자세는 무-릎 뿐만 아니라 허리, 목 등의 균형 또한 틀어지게 하므로 개선해야 해요~! 





연령에 상관 없이 퇴-행-성-관-절-염이 나타나게 되면 걸을 때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생활이 어려워 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그런데요. 


여름이면 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여 운동을 과하게 하는 분들이 많아요. 이럴 경우 무-릎에 무리가 발생할 수 있어요. 모든 것에는 적절한 것이 좋은 만큼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정상 체중을 유지하며 생활을 하는 것이 좋아요. 





릎이 콕콕 쑤셔요 라는 환/자/분들 중에 통-증이 심화되어 내원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오래 방치하기 보다는 초기에 내원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통-증을 완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진행해야 해요~! 


침과 뜸 등의 처방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무/릎 부위의 회복을 도와요. 무-릎에 무리가 가는 생활 습관을 자제 하는 것 만으로도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침과 뜸을 통해 기혈의 순화를 돕고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어요. 


이와 같은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면 빠르게 예창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