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리디스크

원당역한의원 허리 숙일때 통증엔

원당역한의원 허리 숙일때 통증엔

 

 

 

현대인이라면 아마 앓고 있는 생활통증이 하나씩은 있을 것입니다. 학업이나 직장생활은 고사하고 여가생활 마저도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일 텐데요.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있는 시간이 길수록 허리나 목 등 척추에는 무리가 가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일상생활 중 나타나는 목이 뻐근하거나 허리 숙일때 통증 등을 단순히 몸이 피곤해서 생긴 증상이라고 여길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도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통증이 심해진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원당역한의원 예창한의원과 함께 허리디스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위 우리가 허리디스크라고 부르는 질환의 명칭은 추간판탈출증입니다. 원당역한의원 예창한의원과 함께 명칭에 담긴 뜻을 살펴보자면 우리의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는 척추사이원반(추간판) 이라고 하는 연골 구조물이 존재하는데요.

 

 

 

이 추간판은 척추의 연골판 속에 있는 물렁물렁한 수핵 및 몇 개의 혈관과 신경을 지니는 섬유륜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척추 내부 상 중앙에 있는 수핵을 섬유륜이 감싸고 있는 형태이며, 기능적으로 보았을 때 추간판은 척추뼈와 척추뼈 몸통 사이의 운동을 가능하게 하면서 두 척추뼈 몸통이 연결되도록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로 이 추간판이 손상되어 바깥으로 빠져나와 신경을 압박한다면 디스크로 인한 허리 숙일때 통증이 느껴지게 되는 것입니다. 과거 허리디스크는 노년층에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잦아진 현대 사회에서는 젊은 층에게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허리디스크 증상 완화를 위해 원당역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으로 뒤틀린 척추와 골반을 바로 잡습니다. 이로써 어긋난 관절 교정은 물론 활발한 신진대사를 도와 통증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원당역한의원에서는 약침과 봉침 요법을 병행해 기혈의 순환까지 원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디스크로 인한 허리 숙일때 통증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수술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렵게 결심한 끝에 수술을 거쳐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디스크는 원인이 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속되는 허리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드셨다면 원당역한의원 예창한의원을 내원에 진단받아볼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