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리디스크

허리가 찌릿찌릿 저릴 때!

허리가 찌릿찌릿 저릴 때!





장마 기간이지만, 잠시 비가 멈춰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데요. 곧 다시 비가 내린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비가 많이 올 때면 부모님들이나 할머니, 할아버지들은 허리가 찌릿찌릿 하다며 통증을 호소하시는데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젊은 분들에게서도 이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어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디스크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 내원한 E씨는 한달 전부터 허리가 찌릿찌릿 한 증상이 있다며 고통스럽다고 호소하셨는데요. 평소 찜질을 해 주거나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됐지만, 어느 순간부터 지속되는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렵다고 해요. 상담을 진행 해 보니 사무직에 종사하는 E씨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다고 하는데요. 


주말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각종 스포츠를 즐긴다고 해요. 발생하는 증상을 들어보니 디스크가 진행되고 있는 듯 했는데요. 이는 퇴행성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엔 20~30대 젊은 분들에게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어요. 때문에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세가 있으면 만성화 되기 전에 내원해 도움 받는 것이 좋은데요. 





척추디스크는 총 5개의 척추체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각 척추체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완충 착용을 하게 되요. 퇴행성 변화가 일어났거나 외부 자극으로 인해 수핵이 섬유륜을 뚫고 탈출할 수 있는데요. 이때 수핵이나 섬유륜에 신경이나 혈관이 압박 받으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척추디스크를 의심 해 보 볼 수 있는 증세는 다양한데요. 허리부터 엉덩이, 다리까지 아프고 저린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기침,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하반신이 무겁게 눌리는 느낌이 드는 경우, 다리가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는 경우 등을 확인 해 볼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증세들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무심코 취하게 되는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시간을 보내는 분, 비스듬히 기대 앉거나 다리를 꼬는 습관을 가진 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거나 턱을 괴는 습관이 있는 분, 경직된 자세로 오래 서 있는 분,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어 허리에 부담을 주는 분 등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요.




특히 척추가 약해져 있을 때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을 입으면 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사고 충격으로 인해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긴장하면서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이에요. 


지만 많은 분들이 경미한 사고인 경우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눈에 보이는 외상이 없더라도 우리 몸에는 큰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해야 해요!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나요법을 진행하고 있어요.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손이나 몸을 이용하여 자극을 가해 뼈와 근육 및 인대를 바로 잡아주는 것인데요.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에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요! 


또한 침, 약침 등으로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한약으로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몸의 전체적인 기혈 순환을 도와야 쉽게 재발 및 악화가 되지 않아요. 허리가 찌릿찌릿 저리다면 예창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