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릎통증/퇴행성관절염

무릎이 시큰 쑤셔요 대처를

무릎이 시큰 쑤셔요 대처를







중년기를 거쳐 노년기에 접어들면 신체 여기저기가 쇠약해집니다. 이런 현상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신체 여기저기에서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특히 무릎이 시큰거리면서 무릎이 쑤셔요라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대부분 지긋지긋한 나이 탓이라며 무릎에 좋다는 파시를 붙여주거나 뜨거운 찜질 정도로 가볍게 대처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처럼 무릎이 시큰거리면서 무릎이 쑤셔요라고 증상을 호소한다면 이는 퇴행성 관절염을 의심할 수 있는데, 가벼운 대처만으로는 증상을 완화시키기는커녕 무릎의 손상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물론 퇴행을 멈추게 하기 어렵지만 원인을 알고 제때 적절한 대처를 취해준다면 충분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우선 무릎이 시큰거리면서 무릎이 쑤셔요라고 호소하는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이 계속해서 닳게 되면서 관절의 부드러운 부분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이러한 상황이 계속 진행되면서 결국 관절이 부으면서 뻣뻣해지게 됩니다.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바 없지만, 성별과 나이, 유전, 비만 등이 퇴행성 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이며, 초기에 증상을 확인해볼 수 있어 무릎이 시큰거리면서 무릎이 쑤셔요라고 호소한다면 제때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자세한 진단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무릎이 시큰거리면서 통증이 계속되는 퇴행성 관절염에 관해 침, 약침, 한약, 추나요법 등 여러 가지 한방요법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적절한 혈자리를 찾아 침을 통해 염증 반응을 유도하고 손상 부위의 회복을 돕습니다. 또한 한약은 근육이 경직된 부분을 완화시켜주며 뼈와 인대를 강화시켜주는데 좋은데요. 


특히 추나요법은 무릎이 시큰거리면서 쑤시는 근골격계 관련 질환에 있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한방 수기요법입니다. 의료진이 직접 손과 몸 또는 기구를 이용하여 뼈의 정렬을 바로 맞춰주는 요법인데요. 통증을 잠재워주는 것은 물론 틀어진 뼈의 교정에 좋습니다. 





더 이상 나이 탓만 하지 마시고, 제때 진료 받는 다면 퇴행성 관절염 또한 충분히 증상 회복이 가능한 분야입니다. 계속되는 무릎 통증을 참지 마시고, 여러 가지 한방요법을 시행하는 예창한의원에서 자세한 검사 받아보시고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