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릎통증/십자인대손상

무릎에서뚝소리 십자인대손상이라면

무릎에서뚝소리 십자인대손상이라면






갑작스러운 충격이나 사고로 인해 무릎에서뚝소리가 난다면 십자인대손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무릎의 안쪽에서 비틀림이나 인대의 힘을 많이 주어서 파열이 되는 일들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갑자기 주저 앉거나 일어날 때 인대에서 끊어지는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즉시 한의원을 내원하여 증상을 판단하고 진료 과정에 돌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십자인대손상의 원인은?

  

농구나 축구, 핸드볼, 스키와 같은 운동을 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십자인대손상을 겪곤 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갑자기 무릎에서뚝소리가 들리면서 타격을 받으면서 무릎이 과도하게 굽혀지거나 젖히면서 파열되는 것이죠. 이런 경우 휘청거리면서 통증과 함께 움직이는 것에 무리함을 느끼게 됩니다.

  




십자인대손상 회복 방법은?

  

우선 무릎에서뚝소리가 나면서 십자인대손상이 발생한다면 초기에는 안정을 취하면서 냉찜질을 하는 것이 붓기를 가라앉히데 좋습니다. 염증을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무릎을 보호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을 취하면서 적절한 한방 요법을 받는 것인데요.



  



봉약침, 약침으로 십자인대손상을 개선하자!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무릎에서뚝소리가 나서 십자인대손상이 발생했을 때 침 요법을 통해 염증을 줄이면서 인대가 제 기능을 찾아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봉약침 요법은 벌독이 가진 성분이 어혈을 제거하면서 염증은 물론 면역 조절을 작용하면서 혈관의 수축과 확장 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곤 합니다.





그리고 약침 요법은 한약재를 정제하여 약액으로 주입하는 것으로 항염증 작용에 도움이 되며, 신경 재생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기에 무릎에서뚝소리가 났을 때 소염 약침으로 사용되면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증상을 호전 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통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므로 초기에 진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창한의원에서는 무릎에서뚝소리로 인해 십자인대손상을 입은 환자가 내원하면 즉시 염증을 제거하는 진료부터 시작합니다. 통증을 참는다고 해서 증상이 나아지는 것이 아니므로 신속하고 정확한 한방요법을 적용하여 인대와 근육이 빨리 개선될 수 있도록 꾸준한 한방요법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