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관협착증

허리협착증증세 초기에 잡자

허리협착증증세 초기에 잡자







따뜻한 봄 날씨가 되면서 허리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허리부터 엉덩이부분까지 저리면서 통증이 나타난다는 의미는 허리협착증증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5-60대의 여성들이 많이 가지는 증상으로서 척추관 내벽이 좁아지고 다리 아래 신경이 압박을 받아 통증과 마비가 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신경을 압박하는 것이기에 통증을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허리협착증증세란?


엉덩이에서부터 다리까지 허리협착증증세가 나타나게 된다면 그대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대처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증상은 오래 걸을 때나 뛰었을 때 자주 다리에서 쥐가 나지만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심한 경우 대소변 장애까지 발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해당 증상을 잡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기에 잡아야 한다!


허리협착증증세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말고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해주심이 좋은데요. 시간이 경과할수록 만성적인 허리통증까지 느낄 수 있으며 요통을 자주 호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과 발이 저릴 수 있어 이 증상에 대한 진료 과정을 조속히 시작해야만 하는데요. 


더욱이 50대 이상이 되면 노화가 진행되고 척추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닳고 신경을 압박하게 되기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곧바로 진료 과정을 밟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허리디스크와 비슷하지만 다르다?


흔히 허리디스크로 오해하기 쉬운 허리협착증증세는 엉덩이에서부터 다리까지 통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통증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 종아리에 통증이 올 수 있으며 발끝이 저릴 수 있는데 이는 신경이 눌리는 것이므로 조속히 진료를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이에 대해 예창한의원에서는 탕약처방을 통해 염증을 제거하는 과정을 진행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면서 통증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며 수술이 아닌 다양한 한방요법을 통해 증상 개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적용하기 때문에 지장이 없도록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울러 허리협착증증세는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추나요법 등의 한방요법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을 강화해주는 방법으로서 바른 자세는 물론 통증 감소에도 좋은데요. 


예창한의원에서는 허리협착증증세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적절한 한방처방을 제시하고 있으며, 어떻게 증상을 개선해야 할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허리 부위에서 느껴지는 통증 증상이 발생했다면 초기부터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 및 진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